EDGAR

마케팅 인사이트 끄적

edgar199 2024. 10. 24. 16:15

Fake Buddies 오프라인 외국인 모임 마케팅이 필요해서 이글 저글 보다가 그냥 생각나는거 정리 

 

지난주부터 매번 하던것 말고 새로운 시도는 딱히 없었음.

16일에 새로운 릴스 조회수 기대 했으나 반응이 기대만큼 안 나옴.

조회수 4천

도달한 계정 2726

반응 115

팔로우 1

알고리즘을 탈 수 있는 컨텐츠는 일단 인게이지먼트, 팔로워, 공유, 저장을 얻는 컨텐츠인데. 정보성으로 저장을 하거나, 진짜 그냥 웃긴거, 행동을 유도하는 챌린지(친구에게 보내보세요),

  1. 충분히 웃기지 않다.
  2. 충분한 공감을 불러일으키지 못했다.

14 일부터 23일까지 총 게시물 5개 1릴스 4홍보물. 모든 홍보용, 스케쥴 게시물은 도달률이 1천을 넘기지 못함. 이전 통계를 봐도 1천이 잘 넘지 않음.

홍보용 중에서도 멤버중 결혼하는 커플이 있어서 결혼식 파티 이벤트를 올렸는데 마크, 바네사 같은 긴밀한 관계의 인물이 있는 특별한 게시물이 아니면 좋아요도 잘 안 찍힘. 팔로워로 부터도. 펍크롤, 할로윈도 마찬가지로 별로임. 그럼에도 많진 않지만 프로필 방문이나 외부링크 클릭 등 스케쥴 확인에 있어 계속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됨. 추가로 시간도 많이 드는 편은 아니니

 

그런데 또 모든 종류의 릴스가 잘 나오는것은 아님. 이전 릴스 올렸던거 보면 

멤버끼리만 웃긴 컨텐츠도 별로 큰 반응을 얻거나 하지 못함. 좀 더 제너럴하게 만들어야 터짐. 누가봐도 웃긴 몸개그 같은거, 누가봐도 저장해두고 싶은 정보, 누가봐도 친구한테 보내고싶은 릴스.

그래도 도달률을 높이려면 무조건 릴스가 짱이다. 9월 이후 알고리즘이 또 바뀌었다고 하는데 사실 어떻게 바뀐건지 잘 모르겠음.


축구 릴스 올렸던거는 조회수 3만 8천 이지만 알고리즘을 조금 잘못 탄듯, 한국이 그립거나 한 외국인이 타겟이었는데 한국 축구 팬들한테 알고리즘이 간 듯.


사람들은 내가 릴스 볼때 우리가 뭐 하는 사람인지 딱히 관심도 없음. 외부링크도 별 관심 없음.

 

 

릴스 만들때 참고

  1. 영상길이 짧게. 캡션 길게 해서 캡션 읽는동안 영상이 계속 재생돼서 조회수 올라가게.
  2. 썸네일과 캡션 첫줄에 영혼을
    • 500만원 일주일만에 버는법
    • 이 내용을 꼭 확인 하세요
    • 썸네일이랑 문구가 1초만에 이 영상을 볼지말지 결정함. 다음에 캡션 첫 줄에 밑에 무슨 글이 있을지 존나 궁금하게 만들어야함. (어그로)
  3. 하나의 릴스가 터지고 그 뒤에 기대하지만 안 터지는 경우가 많다. 연속성 있는 콘텐츠도 하나의 방법. 궁금하면 팔로우해라~ 이렇게 만들어야함 
    1. 시리즈 연재나 다음 콘텐츠에서 알려줄 내용을 예고

과거에는 seo 구글이 가장 큰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이었다. 구글에서 모든 비지니스들이 가능했음. 블로그, 하이랭크 웹사이트 키워드리서치 등등 전부 다. 잘 됐음. 그런데 지금은 SNS가 비지니스의 모든 트레픽을 다 가져갔음. 소비자의 행동이 변했음.

틱톡, 인스타, 유튜브가 짱임.


과거에는 seo 구글이 가장 큰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이었다. 구글에서 모든 비지니스들이 가능했음. 블로그, 하이랭크 웹사이트 키워드리서치 등등 전부 다. 잘 됐음. 그런데 지금은 SNS가 비지니스의 모든 트레픽을 다 가져갔음. 소비자의 행동이 변했음.

일단 지금은 틱톡, 인스타, 유튜브가 짱임.

 

페이스북은 여행자들은 많이 쓰는 편, 그런데 관리하기가 빡셈. 그룹 관리자가 승인 안 해 주면 글 못 올림. 그리고 너무 짧게 머무는 사람 많음. 그래도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가끔 올려주는게 좋을듯 함. 그리고 내가 글 어디 썻는지 얼만큼 반응 왔는지 우리 체널이 아니라서 확인하기 어려움,

 

 

'EDGA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Edgar's 마케팅 두번째 글  (1) 2024.11.07